본문 바로가기

【 자유와 휴식 】/★좋은 글, 시, 노래

소방관에게 한국은 생지옥

반응형

 

소방관에게 한국은 생지옥

 

 

 

 

 

 

경기도 고양시 고양종합터미널에서 26일 일어난 화재는 한국이 안전사회가 되기까지 아직도 갈 길이 멀다는 것을 보여줬다.

그래도 생사를 다투는 현장에서 자신을 아낌없이 내던지며 구조에 나선 소방관들의 모습에서 희망을 본다.

27일 페이스북에서는 ‘대한민국 소방관들의 현실’이란 제목의 만화가 많은 공감을 얻었다.

‘팟빵직설’에 작성자 신너루가 올린 만화는 영화에서 영웅으로 그려지는 소방관들이 실제로는

얼마나 열악한 현실에 처해있는지를 간결하지만 강렬하게 보여준다.

긴박하게 구조활동을 벌이고, 그을음으로 시커멓게 변한 얼굴을 닦아내는 소방관들의 사진도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끌었다.

만화 속 팩트가 모두 사실과 부합하진 않는다.

가령 현장에서 부상당할 경우 오히려 징계를 하던 ‘소방공무원 벌점제’는 지난해 폐지됐고,

서울시의 경우 2교대 근무를 줄이고 올 하반기부터는 전면 3교대 체제로 전면 운영한다.

하지만 지방자치단체 14곳으로부터 초과근로수당을 받지 못해 제기한 소송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만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국가는 그들에게 어떤 대접을 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이 물음에 이제는 제대로 된 답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  저도 처음 알았던 사실  ***

 

소방관이 화재 현장에서 부상을 당할 경우 표창은 커녕

오히려 징계를 받았다던 제도가 작년에 겨우 페지되었다는 사실

이런 제도가 왜 있었는지  

기가 막히네요~~~

 

그럼 화재 현장에서 화재 진압이나 인명 구조에 등한시하고 어영부영 몸 사리는게

오히려 본인들한테 이득이라는 이야기네요

정말로 어처구니 없었던 제도

이런 나쁜 제도가 겨우 작년에야 페지되었다는데....

 

이 나라 대한민국이란 나라가 도대체 어떤 나라인지???

이 이야기가 군인이 전쟁에서 나라를 위해 싸우다 죽으면

 징계를 먹는다는 이야기랑 뭐가 다른지요??

자기 직분에, 본분에 충실하게 대응하다가 부상입은게 뭐가 잘못 된건지요???

 

하긴

우리 아버님도 6.25 전쟁 3년 1개월여를

고스란히 북괴군과 맞서서 싸우셨는데

그나마 부상당하지 않고 제대한 사실을 그나마 위안으로 삼아야 하나요??

징계 안먹게 되었으니깐....

 나라 꼴..... 

 

 

 아~~~

진짜

이민가고 싶다.

로또 되서.....

 

 

아니면

유병언이 신고해서 ....

병언아~~~

어디있니??


반응형

'【 자유와 휴식 】 > ★좋은 글, 시, 노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마의 마음  (0) 2014.06.16
좋은 글  (0) 2014.06.05
대충  (0) 2014.05.22
진정한 종교 지도자  (0) 2014.05.20
열정에 기름 붓기  (0) 2014.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