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47 전차
요즘 전차에서는 없어진 승무원
전방 사수(좌측:전방사수, 우측:조종수)
(조종수 유고시 대신 조종, 평시에는 기관총 운용)
조종수석
왕(王)자형 레버(전, 후진과 방향 조절을 한번에 저 스틱으로 함)
시동시 스타트 스윗치와 승압기 스윗치를 같이 잡아 당기고 시동
오래 잡고 있으면 스타트 모터(셀루 모터) 삼발이 나감
그러면 전 승무원 하차에 한탕가리(얼차레)
ㅎㅎ
비록 지금은 없어진 전차이지만 주포의 정확성은 지금 전차 못지 않음
그래서 일부 포탑은 떼어서 해안포로 운용중
내부 공간은 M48A2C가 제일 넓었고 그 다음 이 M-47 전차로 기억
재작년 양평 20사단 시범때 K1A1 전차 조종수석에 들어가려다 시껍
크지도 않은 덩치이지만 예전 전차에 비해 좁음
오래 조종하기에는 내부 공간이 너무 협소하다고 느낌
반응형
'【 세상 사는 이야기 】 > ▶군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양의 후예에서 이종혁이 죽은 이유 (0) | 2016.03.25 |
---|---|
영국 전차 챌린저 2 (0) | 2016.03.25 |
북한의 땅크 연구소에 한국산 탱크 1대가 있는데... (0) | 2016.03.23 |
수도기계화 보병사단 공지 합동 훈련 (0) | 2016.03.23 |
조선 인민군 땅크병 경기 대회 (0) | 2016.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