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각종 정보방 】/◆여행, 산행, 카메라

가평 시티투어

반응형

 

자라섬~남이섬~쁘띠프랑스 등 63㎞
하루 버스 8차례 순회 시민들 인기

 

“가평 하면 낭만과 추억이 떠오르죠. 전철과 버스만 타면 쉽게 명소를 둘러볼 수 있잖아요.

” 지난 주말 경기 가평군 청평면 ‘쁘띠프랑스’를 찾은 대학생 김아무개(21·성남)씨는 자신이 시티투어 팬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2011년 5월 버스 운행을 시작한 가평 시티투어가 수도권 시민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투어버스 3대가 가평터미널과 경춘선 가평역, 청평역을 경유해 관광명소인 자라섬~남이섬~쁘띠프랑스~아침고요수목원까지 63.4㎞를 하루 8차례 순회한다.

관광객들은 전철이나 버스를 이용해 가평에 온 뒤 5000원만 내면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하는 투어버스를 타고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버스가 맨 처음 멈추는 자라섬은 세계캠핑대회를 열 만큼 전국 최고 수준의 야영장으로 이름이 높다.

가평역을 지나면 남이섬 입구다. 남이섬은 지난해 255만명이 찾을 만큼 인기를 끌고 있지만, 입구만 가평이고 섬은 강원도 춘천이다.

문화관광해설사 안정자(58)씨는 “예전에는 드라마 <겨울연가> 영향으로 일본인 관광객이 많았는데

요즘은 동남아시아와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다”고 했다.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쁘띠프랑스는 별과 꽃, 어린 왕자를 테마로 조성된 작은 프랑스 마을이다.

 

 

쁘띠 프랑스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와 <시크릿 가든>을 이곳에서 촬영했다.

 

 

 

 

 

 

마지막으로 도착하는 아침고요수목원(사진)은 20여개의 테마정원을 갖추고 있다.

가평군은 시티투어 이용객이 지난해 7만575명으로 첫해(2만1823명)보다 3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올해는 경춘선 전철이 활성화돼 10만여명이 이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침고요수목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