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렝땅 액세서리 】/♠액세서리 이야기

액세서리 보관법

반응형

액세서리 정리함만을 믿고 넣어 두기만 하면 어떻게 될까?  당연히 변색되거나 수명이 짧아지기 마련,

똑같은 액세서리도 늘 새것처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밀봉 보관
보관법

은은 변색되고 녹이 슬기 쉬운 금속. 공기 중에 두면 금세 까맣게 되므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지퍼 백 속에 항상 밀봉해두는 것이 좋다.
세척법

1.액세서리 숍에서 전용 클리너를 구입 ? 중성세제로 세척한 뒤 전용 클리너에 3초간 담갔다 물로 헹구면 새것처럼 빛난다.

2 .끓는 물에 미 백 효과가 있는 소다를 넣은 후 액세서리를 넣는다 ? 1분 후에 꺼내 물기를 제거한다.


● 습기가 닿지 않는 곳

보관법

14k, 18k만 해도 금은 잘 변색되지 않아 보관에 소홀하기 쉽다 . 같은 디자인이라 해도 본래의 반짝임을 잃으면 나이 들어 보이는 건 한 순간,

습기가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세척법

1.주일에 한 번 물수건으로 닦고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

2.미지근한 우유에 10분간 담갔다가 꺼내 물로 헹군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어야 흠이 날 위험이 없다.


 



 

 

● 같은 종류끼리 별도 보관
보관법

여성스러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레이스, 시폰 소재 액세서리 의 단점은 때가 타기 쉽다는 것. 구입할 때 코팅되어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세척법

1.때가 탄 부분은 다른 세탁물과 함께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2.집에서 세척할 경우 주의해서 말리고 다리미로 습기를 빨리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 서늘한 곳에서 밀봉 보관
보관법

에스닉 컨셉트에 가장 적합한 액세서리 나무. 색깔 코팅이 안 된 나무는 검게 변하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갈라지지 않도록 세척 후 그늘에 서서히 말린 후

지퍼백에 보관해야 한다.
세척법

1.중성세제를 푼 물에 담갔다가 칫솔로 색이 변한 부분을 살살 문질러준다.

2.세척 후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말 린다.

3. 평소 헝겊에 녹차를 묻혀 닦아주면 좋다.

 

 

 

 

 

● 공기와의 접촉을 피할 것
보관법

사용하지 않는 동안 지퍼팩에 넣어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세척법

1.실버 클리너를 엄지 손톱만큼 화장솜에 덜어 큐빅 사이사이를 닦아낸다. 클리너는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아내야 변색을 막을 수 있다.
2.면봉에 중성세제를 푼 물을 묻혀 큐빅 장식이 있는 부분을 조심스럽 게 닦는다. 부드러운 천으로 액세서리를 감싸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야 한 다.

 

● 먼지 없는 건조한 곳
보관법

가볍고 화려해서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는 액세서리 비즈. 자주 닦아주고 습기가 차지 않는 곳에 보관하면 광택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세척법

1.착용 후에는 비즈 사이사이에 낀 먼지를 면봉으로 살살 털어 낸다.

2 .비즈가 뿌옇게 변하면 세제나 치약을 푼 물에 살살 흔들어 씻는다. 깨끗한 물로 헹궈낸 후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고 그늘에 말린다.

 

 


 

 


● 신체의 접촉을 피할 것
보관법

금속 틀 부품에 물린 보석 아래쪽에 손의 기름이 묻기 시작할 때부터 원석 외부에도 먼지나 때가 흡수되기 시작하여 광채를 반감시킨다.
세척법

1.아쿠아마린, 샤파이어 등 강도와 컬러감이 있는 원석이라면 면봉에 따뜻한 비눗물을 묻혀 닦은 후, 부드러운 천으로 물기를 제거한다. 보석의 뒷면 금속은 중성세제를 녹인 물을 칫솔로 살살 닦는다.

2.마를 때 금이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 상처 나지 않게 싸서 보관
보관법

진주는 매우 섬세한 액세서리이기 때문에 주의 깊게 다뤄야 한다. 다른 액세서리와 따로 넣어 벨벳 등의 천으로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 다.
세척법

1.부드러운 거즈나 천을 이용해 돌려가면서 닦아준다.

2.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중성세제로 씻는 것은 괜찮지만 산성인 주방용 표백제 등은 절대 사용하지 말 것.

3.물로 헹군 후에는 재빨리 헝겊 등으로 문질러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준다.


 


 

 

 


반응형